오래 타도 새차 대접받는 수입중고차는?
수입중고차 거래소인 서울오토갤러리(조합이사장 김영철)는 최근 신차 대비 감가상각율이 적은 모델과 큰 모델을 각각 10대씩 뽑아 29일 발표했다.
서울오토갤러리는 매달 수입중고차의 시세를 평가하는 14명의 전문 시세위원들을 통해 각 모델별로 구체적인 차량 상태를 배제하고 1년 2만Km을 기준으로 브랜드, 소비자 선호도, 연식 등 일반적 요인을 감안해 모델별 감가율을 산정했다.
조사 결과 신차 대비 감가 폭인 가장 낮은 모델은 렉서스 IS250으로 선정됐다.
렉서스 IS250은 신차 가격이 4850만원에 비해 1년 뒤 중고차 가격이 650만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신차 대비 87%의 가치를 인정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.
그 뒤를 이어 BMW 미니쿠퍼(86%),
인피니티 G37세단(84%),
아우디 A4 TFSI Q(84%),
폭스바겐 골프 2.0 TDI(81%),
벤츠 C200K(81%),
폭스바겐 파사트 2.0 TDI(80%),
BMW X6 3.0D(80%) 등이
신차대비 중고차 가격이 80%가 넘었으며
푸조 207cc(79%),
BMW 528i(76%)도 10위 안에 들었다.
수입중고차 중에서 신차에 비해 차 값이 가장 많이 떨어진 차종은 미국산 대형차인 링컨 타운카였다.
이 차량의 새차 가격은 7600만원이지만 중고차 가격은 4200만원으로 1년 만에 신차 값의 55%로 떨어졌다.
이 밖에도 렉서스 SC430(58%),
크라이슬러 퍼시픽카(58%),
푸조 607 3.0(60%),
볼보 XC90 3.2(62%),
아우디 A8 6.0L(63%),
재규어 XJ 4.2 LWB(63%),
캐딜락 DTS(63%),
페이튼 6.0L(63%),
BMW 760Li(69%) 등이 불과 1년 만에 신차 가격이 30% 이상 떨어진 모델로 나타났다.
대체적으로 신차 가격이 5000만원 이하의 중소형 수입차 모델들은 1년이 지나도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.
반면, 대형 수입차 모델들의 감가폭은 비교적 큰 것으로 나타났다.
서울오토갤러리 김진한 부장은 “이번 수입중고차 감가 상각율 발표는 서울오토갤러리 내의 시세를 반영한 것으로 향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차량 상태 또한 배제한 데이터”라고 말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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